코로나소상공인대출 '월 매출 2억' 연예인과 사업으로 대박친 유명 래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 매출 2억' 연예인과 사업으로 대박친 유명 래퍼

by MC THE HWANG 2021. 11. 15.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자연스럽게 투잡, 쓰리잡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분들이 많고 특히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더욱더 다양한 직업을 갖습니다. 'N잡'이라고 하는데요. 수입이 불규칙하고 스케쥴이 일정하지 않은 연예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한 때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활동을 했던 연예인들 중 많은 수가 방송에서 보기 어렵습니다. 그중에서는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벌어놓았던 돈을 사업을 하느라 다 써서 화려했던 모습과 다른 모습으로 사는 연예인들이 있는가하면 하던 사업이 대박나 오히려 연예인보다 사업가로 더 알려진 스타들도 있습니다.


티비에서 안보이면 대부분 대중들은 '인기가 없어서 안나오는구나', '망해서 안나오는구나' 이렇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연예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코요태로 인기 절정의 연예계 활동을 하고 비의 친구로 이름을 날리던 '빽가' 언젠가부터 방송에 모습을 보이지 않아 대중들은 그가 인기가 없어져서 방송에서 불러주지 않나보다 이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근황을 들어보니 전혀 반대였습니다. 빽가의 근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빽가는 1981년 5월 14일 태어났습니다. 빽가는 당연히 예명이며 본명은 백성현입니다. 성이 '백'씨이기 때문에 아마 예명도 빽가로 지은 것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코요태로 활동할 때는 래퍼로 활동했으며 그는 수준급 사진실력으로 포토그래퍼라는 직업도 갖고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공업고등학교 졸업하였고 데뷔는 2004년 코요태 정규6집부터 함께하였습니다. 

 

 

빽가는 코요태로 데뷔하기 전부터 댄서로 활동을 했습니다. 데뷔 전부터 친하게 지냈던 비가 댄서 오디션이 있다고 추천을 하였고 룰라, 디바, 샤크라의 백댄서를 거쳐 JYP에서 댄서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댄서 활동을 하던 중에 평소에 가수의 꿈은 없었는데 가수 제의가 들어왔고 친구로 지냈던 신지의 추천으로 코요태 래퍼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빽가의 근황에 대해서 들을 수 있었던것은 빽가를 통해서였습니다. 최근 SBS 라디오 프로그램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하여 자신의 근황과 사업 현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는 일이 별로 없지 않나 라는 MC들의 질문에 하고 있는 사업이 정말 많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빽가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은 주얼리, 인테리어, 선인장카페, 핑퐁펍, 고깃집 등이라고 하였습니다. 선인장 카페에 대해서는 굉장히 생소하였는데 앤디워홀의 캠벨수프 캔의 선인장은 자신이 먼저 시도했다며 현재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과거 빽가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매출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그가 하는 고깃집은 가장 높은 수입을 차지하는데 무려 주말 매출만 칠백만원에서 팔백만원 정도라고 하고 한달에 1억 5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핑퐁펍의 월매출은 약 3천만원, 선인장 카페의 경우 약 1500만원, 그리고 사진작가로서 벌어들이는 월매출은 약 이천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빽가 자신이 말한 수입을 다 더해보면 약 한달에 2억원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코요태 맴버들은 평소에도 서로를 위하고 사이가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심에는 신지가 있다고 김종민과 빽가가 말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빽가의 사업이 재조명 되면서 과거 김종민이 한 발언에 대해서도 다시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과거 방송에서 코요태 맴버인 김종민은 방송활동을 가장 안하는 멤버인 빽가만 유일하게 집을 샀다면서 빽가의 재력에 대해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종민은 쉬지 않고 꾸준히 예능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빽가가 더 많은 것인지 아니면 김종민이 재테크를 잘 못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세 멤버중에 유일하게 자가소유를 하고 있는 멤버라고 하네요.

 

 

빽가의 사업은 멈출줄 모르고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그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기업과 손잡고 제주도에 대형 카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카페 겸 갤러리겸 와인도 마시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기업에 다니는 분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월 오픈 예정이라고 하였지만 아직 오픈된 카페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 것으로 봐서 오픈이 미뤄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빽가가 아예 방송활동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방송활동은 많이 안하지만 꾸준히 코요태로 활동은 하고 있고 올해 여름에는 6년만에 솔로곡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빽가의 솔로곡 유앤아이는 1998년 발매되어 인기를 끌었던 URI의 유앤아이를 리메이크한 곡입니다. 빽가의 지난 솔로앨범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백퍼센트 본인의 사비로 음반을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웬만한 재력이 아니고서야 스스로 음반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데 정말 빽가의 재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빽가는 과거 코요태로 활발한 활동을 하다가 뇌종양 투병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빽가의 뇌종양은 정말 심각했는데 처음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2008년이고 이후에 증세가 심해졌다고 합니다. 뇌종양을 2년동안 방치하여 뇌에 커다란 종양이 생긴 것이라고 합니다. 코요태 노래에 들어가는 랩들은 빽가가 직접 작사한 것이 많고 복면가왕에도 출연하여 숨겨왔던 노래실력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