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소상공인대출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 성분 및 부작용 / 효과, 원료는 로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 성분 및 부작용 / 효과, 원료는 로젤?

by MC THE HWANG 2021. 6. 26.
히비스커스 티의 효능, 성분 및 부작용 / 효과, 원료는 로젤?

 

 

 

 

 

 

 

히비스커스 티의 원료는 로젤?

 

히비스커스 티의 원료는 로젤(Hibiscus sabdariffa)"이란 같은 부용 속에 분류되는 식물입니다.

인도에서 말레이시아가 원산으로, 서 아프리카에 도입되면서부터는 열대,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그 클레오파트라도 로젤에서 만들어진 차를 마시고 있을 만큼 오래 전부터 식용을 중심으로 자라고 왔습니다.


히비스커스 티는 일반적으로 히비스커스라고 불리는 불상화라고도 불리는 "Hibiscus Hybrids종"꽃보다는 로젤도 학명에 히비스커스와 붙어 히비스커스 티로 불리고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꽃이나 과실을 건조시킨 것으로 물을 부어 차를 마십니다.

 

 

 

 


 

 

 

 

히비스커스 티의 성분은?

 

히비스커스 티에는 주로 비타민 C, 구연산, 사과산, 칼륨,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아미노산 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그 특징이다 산미는, 구연산, 사과산 등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 티의 효과, 효능은?

 

 

노화 방지·피부 미용
히비스커스 티에 포함되는 각종 영양소 가운데 비타민 C는 활성 산소로 세포를 지키고 피부 노화를 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분해가 됩니다. 아울러 구연산, 사과산이 세포의 환생을 활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일 것으로 상승 효과가 생겨납니다.

부종의 개선
칼륨에는 이뇨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종, 숙취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시트르산이 혈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혈액 중의 여분의 수분과 노폐물 배출이 촉진되고 맞추어 몸이 디톡스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타
구연산과 사과산으로 혈류 개선, 성인병 예방, 피로 회복, 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안토시아닌으로 불리는 폴리페놀의 1종으로 안정 피로와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 완화의 효능도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티의 부작용은?

 

히비스커스 티에는 카페인이 거의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연령을 불문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하루 기준량이라는 것은 특별히 없고 부작용도 거의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상품에 의해서 농도가 다르므로, 패키지에 하루 복용 기준이 쓰여 있으면, 그에 따라서 마시도록 하셔야 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차 등의 허브 티를 마시고 있어 두통과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바로 마시는 것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히비스커스 마시는 법
(feat. 효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법)


건조시킨 로젤의 꽃받침과 시판되는 히비스커스 티는 허브 티로 즐길 수 있습니다. 티 포트와 찻주전자 안에 적량 찻잎을 넣고 물을 내리고, 8~10분 정도 우려냅니다. 그리고 차잎을 덜어내면 히비스커스 티의 완성입니다.

독특한 신맛이 있어서 마시기 어렵다는 사람은 페퍼민트나 레몬 글라스 등 다른 궁합이 좋은 허브와 혼합하고 마시는 것이 추천합니다. 그 효과, 효능을 최대한 이끌어 낸다면 마찬가지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있는 로즈 힙과 함께 마시는 것이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