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차원에서 시행하는 소상공인 코로나19 초저금리 특별대출이라도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나는 자격이 될까? ​그리고 준비서류는 무엇일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

​무작정 은행에 가서 상담을 하려고하면 대기시간이 길어서 시간만 허비하고 서류를 다시 챙겨와서 다시 대기하고 상담받고 그러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죠. 또한, 가뜩이나 코로나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모르고 무작정 되겠지 라고 생각을 하고 더많은 스트레스를 받을수 있기에 준비를 해서 상담을 받으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정부에서 시행하는 코로나19 초저금리 대출상품의 경우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기업은행에서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심사 발금을 대행하여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특별자금을 지원받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역 기업은행을 이용하시면 좋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코로나19 특별대출 금액의 경우에는 3천만원 한도이며, 1.5%의 이율입니다.누구나 아무나 다 해당되는것은 아닌데요. 신용보증재단에서 간편보증 신청용 사전 체크리스트가 있으니 여기서 체크를 해보시면된다고 합니다. 확인사항에 무조건 ‘아니오’가 되어야 하며, ‘예’ 라는게 하나라도 있으면 해당사항이 안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 기준

법인사업자인지, 대표자 CB등급이 7등급 이하, 회사 설립을 한 이후 사업기간이 6개월 미만인지, 현재 휴업이나, 폐업인지, 기업은행의 초저금리대출을 현재 보유를 하고 있는지, 현재 신보 기보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것이 있는지, 연체중인 대출금이 있는지, 체납을 하고 있는 지방세, 국세가 있는지, 대표자가 신용관리대상정보에 등재가 되어있는지, 대표자가 보증기관에 대위변제사고와 관련이 있는지, 보증제한업종에 영위업종이 해당이 되는지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자격 기준 및 서류

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서 2018년도 소득금액증명원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신분증이 필요하며, 임대차 사업자인경우는 위 서류에서 사업장 임대차 계약서가 필요합니다.또한, 미리 기업은행 통장을 만드셔야하는데요. 하지만, 기존에 있다면 상관없지만 없다면 기업은행 통장을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해서 개설을 해놓고 서류를 가지고 은행에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IBK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더 알아보기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함께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